천주청평수련원

본문 바로가기

천주청평수련원

층별안내


세계인의 성지, 효정카페



“이곳은 세계인의 성지가 될 곳입니다. 세계인들이 찾아와야 됩니다. ”

(효정카페 봉헌식 참부모님 말씀, 2017.9.9)

효정카페는 한국, 일본, 유럽 문화를 체감한 다음 전망대에서 세계를 사랑하시는 참부모님의 심정을 느끼며 ‘세계인’이 되기 위한 성지이며, 또한 ‘세계인들이 찾아와야’ 되는 성지이다.


• 4층 레스토랑

2019년 2월 오픈 준비중

4층 전망대로 올라가다 보면 입구 부근 기둥 주변에 전시되어 있는 낚시대들이 먼저 눈에 띈다. 이는 참부모님께서 실제로 사용하신 낚싯대들이다. 낚싯대 옆에는 참부모님의 해양섭리와 효정카페의 관계에 대한 설명이 스테인리스판에 새겨져 있다. 또한 그 옆에는 천심호와 관련된 참부모님의 추억사진들이 전시되어 있는데 사진 아래 설명문을 읽다 보면 효정카페의 역사적인 배경을 더욱 깊이 알 수 있다.

전망대에서는 효정카페의 가장 높은 위치에서 천심호를 바라볼 수 있다. 맞은 편 왼쪽에는 우뚝 솟은 선인봉, 그리고 정면 약간 오른쪽에는 천사장이 보인다. 천사장은 청평성지 초창기에 참부모님께서 “저기에 섬이 있으면 좋겠다.”고 하시자 호우로 인한 홍수가 일어났는데 홍수가 빠진 뒤 생긴 작은 섬이다. 천사장 옆에는 참부모님께서 이용하신 별장인 천유장이 있고, 현재는 특히 여름에 천주청평수련원 주관으로 학생수련 장소 등으로 활용되고 있다. 참부모님께서 천심호에서 가장 많이 낚시 정성들이신 곳이 두 곳이 있는데 하나는 선인봉 아래이며 또 하나는 천사장과 천유장 사이이다. 전망대에서 천심호를 바라보면 당시 낚시정성을 들이시면서 세계섭리를 준비하신 참부모님의 심정을 느낄 수 있다.
또한 4층에는 예약제의 효정룸이 병설되어 있다. 15명까지 이용가능하며 84인치의 대형LED모니터도 함께 이용할 수 있어 교회단위 각종 세미나는 물론 신종족메시아 활동으로 사용한다면 천심호의 아름다운 배경과 더불어 교육의 상승효과가 기대된다.

• 3층 카페코나퀸즈
• 운영시간
주말수련 첫째 날: 09:00~20:30 / 주말수련 둘째 날: 07:00~19:30 / 다른 날: 09:00~19:30

※ 연중무휴
Tel. 031-589-7518

카페코나퀸즈는 특히 카페의 본거장인 유럽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참부모님께서 사랑하시는 카페 문화는 참부모님을 향한 효정으로 세계각국에서 모인 식구들이 차를 마시며 심정교류하는 참사랑의 문화이다. 카페의 원형이라고 할 수 있는 형태가 처음 나온 나라는 오스만제국(현 터키)이다. 1611년 이스탄불에 문을 연 하네(Hane)가 카페의 원형으로 여겨지고 있으며 프랑스인들이 이걸 흉내내서 1654년에 파리에 카페라는 이름으로 열게 되었다. 그 후 프랑스에서는 카페가 하나의 문화로 정착되었다. 한국에서도 1980년대 후반부터 확산되기 시작했으며 이제 한국의 현대문화로 자리 잡았다.
천심호를 바라보며 커피를 마시면, 미국을 중심한 세계섭리의 치열한 싸움 속에서 잠시 커피를 드시며 휴식하신 참부모님의 심정을 느낄 수 있다. 메뉴는 참부모님께서 사랑하시는 코나커피를 비롯한 각종 커피류와 음료수류는 물론 케이크 등도 함께 즐길 수 있다.

• 2층 아젤리아효정레스토랑
• 운영시간
주말수련 첫째 날: 11:30~15:00, 17:00~20:30 / 다른 날: 11:30~15:00, 17:00~19:30

※ 정기휴일 : 1, 3, 5주 월요일 / 2, 4주 일요일 및 월요일
Tel. 031-589-7515

참부모님 청평성지 초창기 말씀을 보면 각 나라 문화마을에 대한 구상을 알 수 있는데 아젤리아효정레스토랑는 일본문화를 느낄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특히 외국에 살고 있는 많은 일본 출신 식구들이 모국 일본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참부모님께서 배려해 주셨다. 천심호를 바라보면서 일식을 즐기다 보면 마치 참부모님께서 ‘외국 생활 고생 많지?’라고 위로해주시는 목소리가 들리는 듯하다. 메뉴는 일식을 주로 라면류, 돈부리류, 돈카츠류, 우동류, 모밀류의 크게 다섯 가지 종류로, 현재 21개의 다양한 메뉴가 있다. 라면, 우동, 모밀 등 국수의 기본은 일본산 가쓰오부시이다. 튀김류는 주문 후 튀기기 때문에 바삭바삭한 느낌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색이다. 또한 예약을 하면 8명이 함께 식사할 수 있는 별실을 이용할 수 있다.

• 1층 재미인샵
• 운영시간
주말수련 첫째 날: 08:30~22:00 / 주말수련 둘째 날: 07:00~19:00 / 다른 날: 08:30~19:00

※ 연중무휴
Tel. 031-589-7510

편의점인 ‘재미인샵’은 특히 외국에서 효정천원 청평성지를 순례하러 온 식구들이 한국의 특색 있는 여행 선물을 구입할 수 있는 곳이다. 참부모님께서 명명해 주신 재미인샵이라는 이름에는 ‘편의 및 재미’를 제공하는 ‘멋과 흥’이 있는 공간이라는 뜻이 담아져 있다. 재미인샵에서는 천심호를 바라보면서 쇼핑할 수 있는데 가장 수면에 가까운 위치이기 때문에 호수의 물길이 피부로 느껴져 당시 참부모님께서 낚시하신 분위기가 느껴진다. 재미인샵에서 쇼핑하는 물건들은 마치 효정천원 청평성지를 방문하는 세계 각국 식구들에게 참부모님께서 주시는 선물처럼 느껴지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