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정원 및 효정봉헌서

본문 바로가기

효정원 및 효정봉헌서

Q&A

효정원 및 효정봉헌서 목록

  1. 다음달 수련 일정을 알고 싶습니다.

    수련 일정은 HJ천주천보수련원 홈페이지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메인 화면의 왼쪽메뉴 배너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수련회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HJ천주천보수련원 홈페이지 ‘Notice’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수련원 개인 정보에 본인의 이메일을 등록시켜 놓으시면 매 월말에 다음 달 수련일정과 수련정보를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2. 목욕은 언제든지 할 수 있습니까?

    목욕시간은 정해져 있습니다. 일정에 따라 변동되기 때문에 방송으로 목욕시간을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천보 2일수련회 2일째에 목욕사우나 시간(오후 12시 30분~5시)이 있습니다. 감사헌금을 준비하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3. 짐은 어디에 놓으면 됩니까?

    천성왕림궁전 지하 2층에 있는 락커에 짐을 놓으시면 됩니다. (남/녀 락커는 락커입구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 돈, 귀중품 등은 절대로 락커에 두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명이 이용하는 공간이므로 분실의 우려가 있습니다
  4. 수련원에 도착하는 시간이 늦어질 것 같은데 저녁식사를 할 수 있습니까?

    수련원 식당 운영시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저녁식사 시간은 오후 5시 30분부터 6시 30분까지입니다. 이 시간에 오시기 힘든 경우는 식사를 하시고 들어오시기 바랍니다.
  5. 이번 천보 2일수련회에서는 조상해원을 신청하지 않았는데, 조상해원 찬양시간에 참석할 수 있습니까?

    대모님께서는 조상해원을 신청하지 않은 분도 참석하는 것이 좋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시간에는 가장 많은 절대선령들이 동원되어 본인에게 가장 영향을 미치고 있는 영인을 분립해주는 귀중한 시간이 됩니다. 정성을 다하여 조상해원을 받을 때와 같은 간절한 심정으로 찬양에 임해주시기 바랍니다.
  6. 수련 스케줄을 알고 싶은데요?

    HJ천주천보수련원 홈페이지 ‘프로그램 및 강사소개’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수련별로 스케줄표를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일정표는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HJ천주천보수련원에 도착하시면 1층 한국사무실 게시판에서 수련 스케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7. 수련원에 도착하면 우선 처음에 어디로 가면 됩니까?

    지하 2층의 접수처에서 수련 접수를 하시고 강당(친화교육관 2층)으로 입실하시기 바랍니다.(수련 장소는 수련 인원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