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수 및 수련

본문 바로가기

접수 및 수련

Q&A

접수 및 수련 목록

  1. 미국에 간 선교사(국가메시아, 유학생) 경우 수련접수를 국제사무실에서 해야 합니까? 아니면 한국사무실에서 하는 건가요?

    선교사, 국가메시아, 유학생으로 해외에 계시는 분들이라고 하더라도 경제기반이나 가정기반이 한국에 있는 경우 소속은 한국교회로 간주됩니다. 따라서 한국접수처에서 하셔야 합니다. 다만, 해외에서 거주하시며 경제활동을 하고 있는 선교사의 경우는 국제사무실에 접수를 해야 하며 헌금기준도 거주하고 있는 나라기준이 됩니다.
  2. 일본에서 살다가 한국으로 이사 와서 사는 경우(가정출발 한 경우)의 조상해원식 접수는 어떻게 합니까?

    별도의 서류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다만, 한국에서 가정출발을 한 경우만 소속을 변경 할 수 있으며, 가족이 모두 한국에 계셔야만 가능합니다.(부부 중 한명이라도 일본에서 일하고 있는 경우는 일본기준.) *축복을 받지 않은 유학생과 임지활동을 위해 한국에 있는 경우 역시 일본 소속으로 인정이 되므로 소속을 변경할 수 없으며 일본 접수처에 접수를 하셔야 합니다.
  3. 조상해원식 접수는 어떻게 합니까?

    1. 온라인 접수

    - 접수 및 송금기간에 맞추어 개인 또는 천보수련담당자가 접수를 한다.

    2. 현장접수

    - KIOSK로 출력한 접수카드에 접수하고자 하는 내용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조상해원식의 경우 수련 참석 전 21일 동안 조식금식 또는 50배 경배 정성을 드리고 참석하시기 바랍니다.(해원식 신청 대수와는 상관없이 수련 1회 참석 기준입니다) 

    *조상해원이 밀린 식구님도 2일 수련회에 참석하시면 원하는 단계까지의 해원식신청이 가능합니다.(헌금/접수비 완납 원칙) 

  4. 수련회에 참석하기 위해 예약해야 합니까?

    조상해원식 및 조상축복식을 하실 분들은 수련 하루 전까지 ‘천보수련 예약양식’을 다운로드 받으신 뒤 작성하신 내용을 cpkr@cheongshim.com 또는 Fax(031-584-4336)로 보내주시면 확인 후 예약을 해드리며, 예약내용과 기존 해원내역이 다를 경우 정정연락을 드립니다.
  5. 접수 할 때 필요한 것은 무엇입니까?

    무인이력조회기(KIOSK)를 이용하여 접수카드를 출력 후, 헌금봉투를 작성 하여 청심카드와 함께 접수처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무인이력조회기(KIOSK)를 사용하시게 되면, 이름 및 주소, 연락처 등이 인쇄되어 나오므로 접수카드 작성시간이 줄어들며, 앞으로 해원/축복식을 해야 할 단계가 표시되므로 빠르고 쉽게 접수를 하실 수 있습니다.
  6. 몇 시까지 수련원에 도착해야 합니까?

    오후 6시 50분부터 천보 2일 수련회 개회식이 시작됩니다. 늦어도 오후 6시까지 도착하신 뒤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
  7. 효정천보특별수련회 사전접수를 했습니다. 개인 사정으로 수련 참석을 못하게 되어 취소를 하고 싶은데 환불절차를 알려주세요.

    1. 수련이 있는 주의 목요일 오후 4시까지 먼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HJ천주천보수련원 한국접수처)를 통해 1:1채팅을 주시기 바랍니다.

    2. 수련이 끝난 후 일요일~월요일 사이에 환불링크를 문자로 보내드릴 예정이오니, 링크를 통해 환불신청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HJ천주천보수련원 한국접수처 1:1채팅으로 연결됩니다.

     

     

    http://pf.kakao.com/_xaxmxoxej/chat

     

     

  8. 이번 효정천보특별수련회에서는 조상해원을 신청하지 않았는데, 조상해원 찬양시간에 참석할 수 있나요? 

    대모님께서는 조상해원을 신청하지 않은 분도 참석하는 것이 좋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시간에는 가장 많은 절대선령들이 동원되어 본인에게 가장 영향을 미치고 있는 영인을 분립해주는 귀중한 시간이 됩니다. 정성을 다하여 조상해원을 받을 때와 같은 간절한 심정으로 찬양에 임해주시기 바랍니다.


  9. 주말 수련에 대한 사전접수를 하지 못했습니다. 접수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토요일 수련의 경우, 금요일 오후 5시까지 HJ천주천보수련원 본관 지하2층에서 현금으로,

    금 토 수련의 경우 금요일 오후 8시까지 HJ천주천보수련원 본관 지하2층에서 현금으로 접수 가능합니다.
    혹시 수련원에서의 현장접수 하는 것이 어려운 경우, 주변에 지인이 계시면 지인에게 접수를 부탁하셔도 됩니다.

    * 일반접수의 경우 HJ천주천보수련원 본관 지하 2층에서 당일 접수 가능합니다(수련 시작 전까지 가능).

     

  10. 주말 수련을 접수했지만, 송금을 하지 못했습니다. 지금이라도 송금이 가능한가요?

    송금기간이 지나면 지정 계좌가 닫히면서 "정지된 계좌"로 뜹니다. 이는 은행에서 마감을 하기 때문에 "정지된 계좌"라고 뜨면 더 이상 송금할 수 없습니다.

     

    접수를 하시려면 HJ천주천보수련원 본관 지하 2층 한국접수처에서 현장접수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 토요일 수련: 금요일 오후 5시까지 본관 지하 2층 한국접수처에서 현금으로 접수 가능

    2. 금, 토 수련: 금요일 오후 8시까지 본관 지하 2층 한국접수처에서 현금으로 접수 가능합니다.

     

    혹시 수련원에서 직접 접수하는 것이 어려운 경우, 주변에 지인이 계시면 지인에게 접수를 부탁하셔도 됩니다.

  11. 홈페이지를 통해 개인 접수를 하고 있는데, 23살 아들은 나오지만, 11살 딸은 나오지 않습니다. 자녀가 등록이 안되어있나요?

    접수 명단에는 성인(중학생 이상)만 보여집니다. 즉, 딸이 초등학생이기 때문에 나오지 않습니다.

    중학생 이하의 경우 부모님의 접수창으로 들어가서 인원 수 만큼 추가 하시면 됩니다(초등학생 1명 추가).

     

    첨부한 이미지를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2. 홈페이지를 통해 수련 접수 완료했는데, 중심영 내용을 수정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입금완료한 경우

    1. 아래 방법 중 하나를 통해 "내용 수정을 입금완료를 풀어달라"는 요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 031-589-7051(한국접수처)로 문의(9시~12시, 13시 18시 가능_일요일 휴무)

    -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HJ천주천보수련원 한국접수처)를 통한 1:1채팅(아래 QR코드 또는 링크 클릭)

     

    http://pf.kakao.com/_xaxmxoxej/chat

     

    입금완료를 하지 않은 경우

    1. HJ천주천보수련원 홈페이지 상단에 [수련접수]를 클릭,

    2. 해당 차수의 개인 접수라면 [개인접수] 또는 천보수련담당자가 접수하는 경우 [담당자 접수]를 클릭,

    3. [해원/축복/특별해원]의 "수정하기"를 클릭하여 내용을 수정해주시면 됩니다.